This website does readability filtering of other pages. All styles, scripts, forms and ads are stripped. If you want your website excluded or have other feedback, use this form.

'마포대교 투신' 남성연대 성재기 대표 누구? - 머니투데이 뉴스

본문영역 바로가기

'마포대교 투신' 남성연대 성재기 대표 누구?

'마포대교 투신' 남성연대 성재기 대표 누구?

머니투데이
  • 이슈팀 조성진 기자
  • VIEW 10,218
  • 2013.07.26 17:36
남성연대 성재기 대표/사진=뉴스1 남성연대 성재기 대표가 26일 오후 전날 예고한대로 마포대교 남단에서 한강으로 투신했다. 누리꾼들은 '성재기 대표가 누구인지', '왜 한강 다리에서 뛰어내렸는지' 등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성 대표는 1967년 대구에서 태어나 영남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2006년 '반페미니즘남성해방연대', 2007년 '여성부폐지운동본부'를 창설하며 본격적으로 남성운동을 시작했다. 2008년 '남성연대'를 창설해 지금까지 상임대표를 맡고 있다.

성 대표가 유명세를 얻은 것은 2007년 이명박 당선자 대통령 인수위원회 앞에서 '여성가족부(여가부) 폐지를 위한 1인 시위'를 하면서 부터다. 그는 과거 머니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여가부의 정책은 소수의 여성들에게 해당되는 것으로 정작 보통의 여성들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안에 대해서는 도외시 해왔다"며 "그동안 남녀간 거리만 더 심하게 벌어지게 만들었을 뿐 여가부가 여성을 위해 한 일이 없다"고 주장했었다.

그는 2011년 법원에 여가부가 '가족'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못하게 해달라며 명칭사용 금지가처분신청을 냈으나 법원의 기각 판정을 받았다.

그는 군가산점 제도 부활도 앞장서 주장해왔다. 당시 성 대표는 "1980년대 군대를 갔다왔는데, 당시에는 여학생들도 동기들이 군대간다고 하면 밤새도록 울어주고 '우리들 때문에 너희가 편안하다'고 하면 노고를 충분히 알아줬다. 군가산점제는 다시 되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성 대표는 이밖에도 여성의 생리휴가가 남녀평등에 어긋나는 봉건적 발상이라고 주장해왔고 영화 '너는 펫'의 '여성 주인, 남성 펫' 설정이 남성비하적이라며 법원에 상영금치 가처분신청을 내기도 했다.

그는 "임신한 것처럼 태연하게 노약자석에 앉는 여자들, 그러지 마라", "생리통이 그렇게 힘들어? 몸 약한 사람 있으면 뭐라고 하냐? '운동해서 건강해라'고 하지? 마찬가지다. 운동하고 병원가라. 그럼 괜찮다"와 같이 수위를 넘나드는 격한 발언으로 일간베스트 등 보수성향 커뮤니티에서 '재기갑'이라는 애칭으로 불려왔다.

성 대표가 26일 마포대교에서 뛰어내린 이유는 남성연대의 어려운 재정 상황을 알리고 모금을 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25일 남성연대 홈페이지에 "남성연대의 급박한 부채를 갚기 위해 1억원을 빌려달라. 내일 목숨을 걸고 한강에서 뛰어내리겠다"는 공지사항을 올렸다.

남성연대는 그동안 여가부의 관리·감독을 피한다는 명분으로 시민단체에 지원되는 정부보조금을 거부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윤석열 "공수처 동의, 조국·패트 수사 걱정마시라"

실시간 급상승

9.9

    베스트클릭

    MT리포트

    말로만 악플방지…언론도 법도 막을수 없다

    이슈패키지

    2019 인구이야기 PopCon
    조국, 법무부 장관 '자진 사퇴'
    '윤중천, 윤석열 별장접대' 보도 논란

    최신뉴스

    오늘의 꿀팁

    많이 본 뉴스

    오피니언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

    회사소개    구독신청    개인정보처리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안내    제휴안내    저작권규약    기사제보    고충처리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서린동, 청계한국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박종면   등록번호:서울 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101-81-50419   
    등록일:2009.12.24   제호:머니투데이   발행일:2000.1.1   청소년 보호책임자:신택균   대표번호:02-724-7700   ISSN 2636-0055 머니투데이의 모든 기사(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MONEYTODAY ALL RIGHTS RESERVED.